- 소켓: TCP/IP 기반 네트워크 통신에서 데이터 송수신의 마지막 지점
- 소켓통신 :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데이터를 교환하는 양방향 연결지향 통신
지속적인 연결을 유지하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. - 소켓
- 클라이언트 소켓
-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서버 프로그램으로 연결을 요청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역할을 합니다.
- 클라이언트: 데이터를 요청하고 받는 쪽
-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서버 프로그램으로 연결을 요청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역할을 합니다.
- 서버 소켓
- 서버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하는 소켓
- 클라이언트에서 연결 요청을 기다리고 연결 요청이 들어올 때까지 기다립니다.
클라이언트와 연결하고 다른 소켓을 생성합니다.
- 서버: 데이터를 제공하는 측
- 소켓 간 통신을 위해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 및 서버에 해당하는 컴퓨터를 식별하기 위해 IP주소와
해당 컴퓨터 내에서 현재 통신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식별합니다.
포트 번호사용
- 클라이언트 소켓
도움이 되는 글
https://kadosholy.125